티스토리 뷰

목차



    요즘 엔화 환율이 많이 떨어져서 많은 분들이 일본여행을 가시고 있습니다. 저 역시 얼마 전에 일본여행을 다녀왔는데요. 더모아카드는 해외결제 시 백 원 단위를 더블로 적립해 주기 때문에 해외에서 소액이라면 더모아카드를 사용하시는게 유리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더모아 계산기를 활용했고 적당히 비슷하면 그냥 결제했습니다. 5000원만 넘는다면 두배로 적립되니 현금을 쓰는 것보다 이득이라는 생각을 했기 때문이죠. 오늘은 제가 사용했던 계산 방법과 실제 사용 후기를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목차

       

      더모아카드 해외 결제 더블 적립

      신한 더모아카드는 해외에서 5000원 이상 결제 시 백 원 단위를 더블 적립 해주고 있습니다. 즉, 5,999원을 결제한다면 두 배인 1,998원을 적립해 주니 실제로는 4,000원을 쓴 셈이죠. 정말 대박입니다. 때문에 해외에서는 5천 원이 넘는다면 더모아를 사용하는게 유리합니다. 

      신한 더모아 해외결제

       

      더모아 해외 결제 준비하기

      우선 해외에서 사용을 하기 위해서는 중요한 세팅을 해둬야 합니다. 해외 결제 시 더모아 계산기라는 사이트를 주로 사용하는데 해당 사이트와 결제되는 금액을 최대한 비슷하게 맞추기 위해 하는 세팅입니다. 세팅은 정말 간단하기 때문에 바로 따라 해보시면 됩니다. 2가지 서비스를 신청해 둘 예정인데 신한플레이 어플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결제 당일 환율 적용 서비스 신청

      먼저 해외이용환율선택을 신청합니다. 어플에서 검색을 통해 쉽게 메뉴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해외이용환율선택 서비스는 결제하는 날 환율을 적용하는 서비스입니다. 간혹 결제일보다 승인일 환율이 올랐을 때 그 환율에 따라 결제금액이 변동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부분을 방지하는 서비스입니다. 서비스는 최대 90일까지 적용가능하고 신청일 익일부터 적용되기 때문에 여행 전 미리 신청해 두면 좋습니다. 

       

      해외 원화 결제 차단 서비스 신청

      두 번째는 해외원화결제 차단 서비스입니다. 해당 메뉴도 검색을 통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이 서비스는 해외 결제 시 우리나라 원화로 결제되는 것을 사전 차단 등록하는 서비스입니다. 이를 해외원화결제(DCC, Dynamic Currency Conversion)이라고 합니다. 해외거래(온라인/오프라인)에서 원화로 결제가 되어 추가로 발생되는 수수료를 방지하기 위해 신청하는 서비스입니다. 등록을 눌러 본인의 더모아카드를 선택하면 됩니다. 

       

      더모아 해외결제 전 환율 확인하기 

      이제는 해외에서 활용할 내용들입니다. 더모아 해외 결제를 하려면 먼저 원화로 얼마가 결제되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결제는 현지 화폐로 하지만 적립은 환율이 계산된 원화로 적립되기 때문이죠. 만약 환율을 잘못 계산하여 5천 원 미만이 된다면 한 푼도 적립을 받을 수 없습니다. 더모아 카드의 해외 사용은 일본 여행 시 정말 활용도가 높습니다. 일본은 편의점에서 다양한 물건을 살 수 있기 때문에 편의점만 잘 활용하더라도 많은 적립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일본에서 결제 전 더모아 계산기를 통해 금액을 확인하고 결제를 하였습니다. 

       

      더모아 계산기 활용하기

      더모아계산기 사이트를 통해 매일 적용되는 환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모아계산기에서는 매일 최고로 적립률이 높은 환율을 제안해 주고 적립률도 계산해 줍니다. 만약 본인이 결제하려는 금액의 청구금액이 궁금하다면 현지결제금액에 현지 금액을 적어주면 청구예상금액을 바로 계산해 줍니다. 

       

       

       

      일본 여행 사용 후기 

      실제로 얼마 전 저는 일본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일본여행에서 편의점, 드럭스토어 등 다양한 곳에서 더모아를 사용하였습니다. 자주는 아니었지만 소소하게 더모아를 이용했는데요. 일본 같은 경우는 일반 식당은 카드 결제가 안 되는 곳이 많아 주로 편의점과 드럭스토어에서 결제를 하였습니다. 아래 이미지는 실제로 제가 이용했던 내역입니다. 끝자리가 999까지는 아니더라도 최대한 비슷하게 썼습니다. 그리고 꼭 999가 아니더라도 10원 이상 적립되면 더블적립으로 20원이 적립되니 대충 5천 원이 넘는 소액결제는 카드를 사용하시는 게 더 이득입니다.(물론 환전을 더 싸게 했다면 말이 달라지겠지만요..!)

       

      더모아 일본여행 꿀팁

      저는 이번 여행에서 드럭스토어가 보면 휴족시간을 마구마구 샀습니다. 제가 여행할 당시 휴족시간이 한 박스가 5999원에 제일 근접했기 때문이죠. 그리고 제가 휴족시간을 정말 좋아하기 때문에 사재기를 했습니다. 특히 일본은 가맹점마다 번호가 달라서 여기저기를 돌아다니면 하루에도 여러 번 적립이 가능합니다.

       

      실제로 제가 결제한 내역입니다. 같은 날 돈키호테를 방문했는데 한 번은 아사쿠사, 한 번은 시부야 돈키호테를 갔습니다. 각각 거래처명이 다르게 뜬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다른 지점만 간다면 여러 번 적립을 받을 수 있습니다. 

      더모아 사용 주의사항

      반대로 편의점의 경우 하나의 가맹점으로 인식됩니다. 다른 지점을 가더라도 같은 가맹점으로 인식되어 하루에 1번만 적립이 됩니다. 여러 번 적립을 받고 싶으시다면 로손, 세븐일레븐, 패밀리마트 등 다른 편의점을 가셔야 됩니다. 저 역시 이 부분을 몰라서 하루에 2번 간 적이 있습니다. 그리고 공항 안에 있는 편의점도 동일하게 적용되며, 공항 면세점도 같은 가맹점으로 인식되니 주의해 주세요. 

      그리고 일본에서는 세금을 별도로 표시하는데요. 가격표에서 하단에 있는 금액이 세금이 포함된 실제 결제 금액이니 아래의 금액으로 더모아 계산기에 입력을 하셔야 정확한 금액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외여행 전 더모아 카드 필수설정과 해외 사용 주의 사항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실제로 해외에서 사용해 보니 정말 유용하더라고요. 특히 요즘처럼 엔화 환율이 떨어졌을 때는 더더욱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행 중 딱 5999원을 맞추기는 사실 어려워서 더모아 계산기로 5000원이 넘는 환율만 파악하고 사용해도 효율이 나쁘지 않으니 각자의 성향에 맞게 활용하시면 됩니다. 해외여행 시 몇 가지 주의사항만 알고 간다면 쏠쏠하게 적립할 수 있으니 미리미리 확인해 두셔서 알뜰한 여행 하시길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반응형